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CES 2023 최고 혁신상 인공지능 메타버스 음악상품 "버시스"

by dpipe 2023. 3. 1.
반응형

최고혁신상 인공지능 메타버스 음악상품 '버시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20개중 한국이 9개나 수상했습니다. 그 중 벤처․창업기업(스타트업)이 5개나 수상했습니다. 실로 놀랐습니다. 5개사중 메타버스 음악 서비스 "버시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O8W1AB8CKWg 

 

놀랍지 않나요? 무척 흥미로운 소재입니다. 재미있습니다^^  버시스가 현재 베타테스터 모집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참여도 해보세요~

https://www.verses.kr/

버시스 홈페이지

버시스는 메타 뮤직 시스템으로 인공지능으로 만든 메타버스 음악 상품(모바일 앱)이라고 합니다.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음악 테마를 탐험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면 인공지능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저도 베타테스터 참여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메타 뮤직 시스템 커뮤니티에서 내 개성을 담은 음악을 공유하고 NFT 발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만의 개성을 담은 음악을 공유하고, NFT 발행도 하는 버시스

 

버시스(Verses)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뮤지션과 직접 교류하고, 음악으로 이루어진 테마를 탐험하면서 뮤지션의 세계를 제어하는 과정속에 인공지능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돌아보니 상도 많이 수상했습니다. News 메뉴로 이동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시스 수상내역

그중 호기심이 발동하여 제일 아래에 있는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31:09초부터가 버시스 회사 부분입니다. 전체 내용도 좋으니 한번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5-olXglgP4 

 

보다보니 아이가 어렸을 때 즐겨하던 음악 앱 BANDIMAL이 생각났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직관적인 앱입니다. 메타버스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것 같지만, 잘 고민해보면 좋은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는,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다양한 체험을 해줄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것은 자명합니다. 4세대 SNS는 메타버스가 될거라는 이야기들을 많이 합니다. 대표적으로 그간 제페토가 많이 언급되었는데요. 메타버스가 아직 갈길은 먼것 같지만, 조금씩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많은 시도를 하고 있으니, 주목해서 볼 필요는 있다는 생각입니다. 반디몰의 경우 저는 아이가 어렸을 때 너무 즐거워해서 구매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역시나 교육, 육아 부분에서는 체험이 수반된 다양한 활동이 필요하니 메타버스적 측면으로도 많이 고민해보고 시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반디몰도 한번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yatatoy.com/bandimal

 

BANDIMAL - the joy of creating music!

BANDIMAL is your kids' first music composer!

www.yatatoy.com

 

 

[출처]

메트로미디어. (2021). 4세대 SNS는 ‘메타버스’...기업들 관심 ‘너도나도’.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10801500090

반응형

'메타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아카데이 2기 모집  (0) 2023.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