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제작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by dpipe 2023. 2. 25.
반응형
반응형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학생들을 주로 가르치다보니 웹호스팅 서비스를 무료로 하는 곳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일년씩 무료기간을 주었는데, 요즘은 3개월정도 짧게 서비스해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료로 실습할 수 있어 좋습니다. 대신 서버 용량이 작습니다. 포트폴리오를 고려한다면 후에 서버 용량, 트래픽 용량 등을 늘려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맛을 보고 테스트해보기에는 무료만한 것이 없습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 바로 가기

 

닷홈에 가서 [웹호스팅 - 무료호스팅] 메뉴를 클릭하면 무료 호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닷홈의 무료 호스팅 메뉴

 

다음과 같이 서비스 사양을 확인합니다. 1개월내에 우료 전환하면 3개월을 서비스해준다고 하네요. 홈페이지가 돈이 되는 것이 한번 호스팅 서비스를 하게되면 웬만해선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비스를 우리에게 잘 줘야 하겠지요^^. 트래픽은 300M라고 합니다. 실제로 서비스를 해보면 트래픽이 자주 걸리게 되어 나중에는 결국 돈을 더 주고 늘려야 합니다. 디스크 용량, 트래픽, DB등 용량이 매우 적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목표로 무료호스팅을 신청하면 결국에는 용량이 부족하게 되니, 나중에 추가 요금을 내고 늘리면 됩니다. 실제로 용량이 부족해지면 ftp로 데이터를 올려도 올라가지 않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때 서버 용량을 늘리면 됩니다. 아래 [전체 사양 보기]를 클릭하여 자세하게 사양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무료 호스팅 신청 화면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먼저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로그인 화면

 

이후 무료 호스팅 이용안내 글을 보고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무료 호스팅 이용 안내

 

무료 호스팅 이용안내를 잘 읽어본 후, 하단의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무료호스팅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다음과 같이 신청한 무료 호스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서비스 정보

 

다음은 웹호스팅 설정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FTP 아이디는 나중에 파일을 직접 올릴 때 필요한 아이디이기도 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도메인 주소가 되기도 합니다. 즉, 아이디가 바로 주소가 됩니다. 뒤에는 닷홈의 주소가 붙게 됩니다. 닷홈의 주소가 보이면 좀 없어보이니, 보통 도메인을 구입하여 연결하게 됩니다. 닷홈의 경우 도메인을 구입하면 무제한 웹호스팅을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그러니 닷홈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후, 무제한 웹호스팅을 신청하면 매우 경제적이겠지요? 

※ 참고로 FTP 비밀번호와 DB 비밀번호는 동일하게 셋팅하는 것이 편합니다. 

웹호스팅 설정 정보 입력

 

이제 신청 절차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인증코드 발송]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 코드를 받도록 합니다. 

인증코드 발송

 

다음과 같이 메일을 통해 인증코드를 확인하고, 복사합니다.

메일을 통한 인증코드 확인

 

인증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하단의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짜쟌~ 다음과 같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내용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호스팅 신청 완료

 

도메인 할인도 하고 있긴 합니다. 도메인은 서비스 업체마다 가격과 할인이 다릅니다. 자신의 필요와 가격을 잘 비교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티스로리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하기 원한다면 가비야도 편합니다. 

닷홈 도메인 할인

 

닷홈의 경우 다음과 같이 쿠폰코드를 제공합니다. 쿠폰코드를 적용하여 할인받고, 무제한 웹호스팅을 신청하면 됩니다.

 

무제한 웹호스팅을 신청하는 화면 모습입니다. 닷홈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면, 무제한 웹호스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구입까지 생각하고 있다면 먼저 도메인 구입하고나서 무료 웹호스팅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닷홈 도메인 구매시 무제한 웹호스팅 무료

 

신청한 무료 호스팅은 닷홈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마이닷홈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닷홈의 마이닷홈 페이지

 

닷홈 무료 호스팅 바로 가기


여기까지 닷홈의 무료 호스팅을 신청해보았습니다. 부디, 목표한대로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성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도메인 신청하기: 웹상에 자신의 집 주소를 만드는 것

도메인 네임은 넓은 의미로는 네트워크상에서 컴퓨터를 식별하는 호스트명을 가리키며, 좁은 의미에서는 도메인 레지스트리에게서 등록된 이름을 의미한다. 이를 통틀어서 ‘웹 주소’라고 부

dpip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