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제작

호스팅이란?

by dpipe 2023. 2. 26.
반응형
호스팅(Hosting)이란 서버 컴퓨터의 전체 또는 일정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사용자가 직접 서버를 구입하고 운영할 필요 없이 호스팅 업체가 미리 준비해 놓은 서버를 빌려 사용하는 형식이다. 호스팅 서비스에는 웹 호스팅과 서버 호스팅, 메일 호스팅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나무위키)

 

  • 호스팅이란 무엇일까요?
  • 호스팅 서비스 신청은 어디서 하면 좋을까요?

호스팅이란 무엇일까요?

호스트(host)란 "주인"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다 아시죠? 반대는 손님(guest)이 되겠네요. 호스트란 일반적으로 집주인을 의미합니다. 웹에서 자신의 집을 짓고 공간을 만드는 행위가 마치 집주인이 되어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웹에 자신의 공간, 집을 만드는 행위를 호스팅한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좀더 IT 스러운 정확한 개념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ChatGPT에게 한번 물어보았습니다.

ChatGPT에게 호스트를 물어본 모습

 

ChatGPT가 나름 잘 설명하는 것 같긴 합니다. 다시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괜한 호기심도 생겨서 말이지요.

다시 ChatGPT에게 호스트를 물어본 모습

 

이번에는 호스팅이 무엇인지 ChatGPT에게 물어보았습니다.

ChatGPT에게 호스팅을 물어본 모습

 

이쯤 되면 잘 이해가 되었을까요? 호스트와 호스팅에 대해서 말이지요. 인터넷 공간에 자신의 집, 공간을 갖는 것, IT스럽게 개념을 잘 정리하는 것도 중요할 듯 합니다.

 

호스팅 서비스 신청은 어디서 하면 좋을까요?

저는 이십년 넘게 IT 분야에서 일을 하면서 도메인과 호스팅을 다양한 회사에서 구매하고 서비스 받았습니다. 그때 그때마다 필요에 맞게 회사를 선택해왔습니다. 제 경험을 빌어 호스팅 신청은 다음과 같이 추천합니다.

 

  • 일반적인 호스팅을 원할 경우 닷홈과 가비야를 추천합니다.
  • 쇼핑몰 호스팅의 경우 쉽게 개발하려면 아임웹을 추천합니다.
  • 쇼핑몰 호스팅의 경우 직접 코드를 적용하려면 카페24를 추천합니다.

이처럼 자신의 목적에 맞게 호스팅 회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호스팅이란 무엇이고, 호스팅 신청은 어디서 하면 좋을지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닷홈 무료 호스팅 방법을 안내합니다.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학생들을 주로 가르치다보니 웹호스팅 서비스를 무료로 하는 곳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일년씩 무료기간을 주었는데, 요즘은 3개월정도 짧게 서비스해주

dpipe.kr

 

현실에서는 비록 내집이 없거나 작을지 모르지만, 인터넷의 무한한 공간에서는 나의 집을 마음껏 만들 수 있으니, 우리 신나게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볼까요? 부디, 목표한대로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성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반응형

댓글